Review/Book

관점을 디자인하라

minihong 2017. 3. 5. 22:59

관점을 디자인하라  - 박용후

디자인에 관한 책은 아니다. 마케터가 관점디자이너라고 자신을 마케팅하면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가 주류이다. 관점을 달리 보면서 당연한 것을 당연하지 않게 바라보도록 하기 위한 이야기들이다. 디자인과 관련된 일을 하는데 있어서도 필요한 이야기들이다. 자기계발과 성공담에 대한 내용으로 글이 급히 마무리된 부분은 아쉽다.

  • 기자들이 기사를 쓸 때 어떤 사실을 강조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관점이 달라진다.
  • 대답만 옳고 그른 것이 있는 게 아니라 질문이 틀릴 수도 있다.
  • 월급쟁이라면 돈을 버는 것보다 돈을 번 이후에 어떤 생활을 할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
  • Finance(자금흐름, 수입, 지출 규모 설정)/Account manager(재무재표, 기업의 균형)은 같은 '경리'로 읽을 수 있지만 같은 것이 아니다.
  • 나 다운 것은 무엇인가? / 필요한 것인가? / 나 다운 것을 가졌을 때 장점은 무엇인가?
  • SNS에서 많이 읽고 사람들 생각의 결을 읽어보라.
  • 관점을 바꾸면 극복하는 힘도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