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데이그램의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문제

minihong 2018. 6. 2. 20:31

감성넘치는 메모 앱 데이그램

좋아했던 메모 앱중 하나였다. 데이그램은 몇 년전에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최근의 데이그램은 거의 잠들어 있었다. 기껏 오래만에 타이핑을 했는데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관련 동의를 묻는 창이 떠서 무심코 업데이트를 눌렀더니 글이 그대로 사라져버렸다.




반복되는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다이얼로그

오랜만에 사용하려니 동기화 충돌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듯 하다. 다시 한번 테스트로 글을 입력해보니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동기화 관련 다이얼로그가 뜬다. 다시금 경고창을 잘 읽어보니 현재 아이클라우드의 데이터가 더 최신이니 로컬에서 변경된 부분은 삭제되는데 동의하냐는 질문이었다. 같은 날짜의 글이 2개라서 중복으로 덮어 쓴 것이라면 이해라도 될텐데 그것도 아니고 빈 날짜에 들어간 글이 동기화로 인해 폐기되어 버렸다. 드랍박스를 이용한 복원/백업 기능으로 어떻게 안되나 싶었는데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는 별개의 수동으로 사용하는 기능으로 보인다.



애플 메모 앱에는 없는 감성을 찾아주는 앱이었는데...

데이그램 이전에는 애플의 메모앱을 사용했었지만 iOS업데이트 이후로 iOS내에서 메모앱을 사용하면 타이핑에 딜레이가 발생했었다. (지금은 좀 나아진 편이지만 간헐적으로 발생중. iPhone 6s 기준) 그러면서 데이그램을 간간히 사용했던 건데 이렇게 뒤통수를 한 번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