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5

Hi, Icecream

성수역의 에스펙토리라는 곳에서 하는 아이스크림 전시에 다녀왔다. 들어본 적이 없던 새로운 곳이었는데 최근 대림미술관, 디뮤지엄은 주말에 가면 입장이 힘들정도로 사람이 많은 걸 느껴서 가볍게 보기 좋은 전시가 늘어나는 것은 반가웠다. 성수역 3번출구에서 나와서 걷다보면 고가도로와 철물점때문에 이런곳에서 갤러리를 하나 싶을 분위기다. 막상 전시장에 도착하여 보면 2층에 오픈된 공간이 있어서 좋은 듯하다가도 앞에서는 공사를 하고 있어 아직은 좀 더 기다려야 좋은 전시분위기가 나올거라고 본다. 사진 찍기 좋은 전시​ 들어가자마자 사진 찍기 좋은 자리를 위한 전시로 보여진다. 1층에도 그러한 컨셉의 사진관이 있어서 비슷한 느낌으로 따라간 것 같다. 다만 보면 볼수록 어디서 본 듯한 저렴한 테마파크같은 느낌이 들 ..

Review/Exhibition 2018.06.16

노트르담드 파리

가끔은 뮤지컬을 보러 다녀온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직접 공연을 보는 건 처음이었다. 개관 40주년을 기념하고 있었고 성남아트센터나 예술의전당, 블루스퀘어와 달리 오래되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갖고 있었다. 뮤지컬에 대단한 취미가 있는 건 아니고 기회가 되면 보러가는 것 뿐이라 누가 나온다던가 사전 정보를 긁어모아 보고 오진 않았다. 지난 번에 본 뮤지컬이 블루스퀘어의 맨 오브 라만차였고 그 때의 기억을 갖고 가볍게 공연을 보았는데 내용 구성이 좀 달랐다. 상황극과 같이 대사를 치는 부분 없이 노래로 시작해서 노래로 끝난다. 서커스만큼은 아니지만 힙합퍼포먼스 같은 파트가 상당히 많아서 재밌었다. 음악도 빠르게 둥둥 거리는 부분이 많아서 취향에 맞았다. 다만 인터미션 이후로는 집중력이 떨어져서 집중이 안되었고 노..

Review/Exhibition 2018.06.13

Hollow Knight

어렸울 때 즐겨하던 낙서 같은할로우나이트를 처음 봤을 때 캐릭터가 단순하게 생겨 플래시 게임을 하던 시절이 생각났다. 어렸을 때 낙서로 간단한 캐릭터를 그려 만화를 만들어 내고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놀이를 했었는데 그런 감성에서 발전하면 이런 게임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귀엽지만 어두운 분위기귀엽지만 공포요소도 간간히 존재하고 나름대로 징그러운 부분도 여럿 숨겨져 있다. 반딧불이로 불을 밝히는 기믹도 재밌었다. 어두운 공간에서 빛나는 꽃밭은 니어:오토마타나 다크소울에서 느끼던 분위기였다. 배경음악도 살짝 지나치게 웅장한 감이 있지만 꽤 어울린다. 녹색정원에서의 배경음악은 메이플 스토리를 생각나게 한다. 2D횡스크롤의 찰진 손맛캐릭터들의 움직임은 예전 플래시 애니메이션에서 느꼈었던 모션감이다. 딱딱 끊어지는..

Review/Game 2018.06.10

스탠바이, 웬디

감독 - 벤 르윈영화는 처음부터 웬디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지 않는다. 그 사람의 일상을 보면서 어딘가 평범하지 않구나 느끼다가 점점 어딘가 아픈 부분이 있구나 하고 생각이 바뀐다. 보통의 사람들에게 말을 걸면 예상되는 반응과는 조금 다른 웬디를 보면서 첫인상에 비해 점점 불편함을 느낀다. 공감이 가던 부분들웬디를 보고 있으면 서로 다른 세상에서 얘기하는 것 같은 상황이 간간히 나온다. 처음에는 잘 통한다 싶다가도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진다. 감정이 격해졌을 때는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해결점을 제시해 주지 않는다. 그냥 이런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영화는 말하고 싶은 것 같다. 누군가 해결해 주기보다는 결국 웬디 스스로 해결해 나가려 한다. 일반 사람들과 마찬가지이다. 살면서 웬디 만큼은 ..

Review/Movie 2018.06.06

데이그램의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문제

감성넘치는 메모 앱 데이그램좋아했던 메모 앱중 하나였다. 데이그램은 몇 년전에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최근의 데이그램은 거의 잠들어 있었다. 기껏 오래만에 타이핑을 했는데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관련 동의를 묻는 창이 떠서 무심코 업데이트를 눌렀더니 글이 그대로 사라져버렸다. 반복되는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다이얼로그오랜만에 사용하려니 동기화 충돌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듯 하다. 다시 한번 테스트로 글을 입력해보니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동기화 관련 다이얼로그가 뜬다. 다시금 경고창을 잘 읽어보니 현재 아이클라우드의 데이터가 더 최신이니 로컬에서 변경된 부분은 삭제되는데 동의하냐는 질문이었다. 같은 날짜의 글이 2개라서 중복으로 덮어 쓴 것이라면 이해라도 될텐데 그것도 아니고 빈 날짜에 들어간 글이 동기화로 인해 폐기되..

Diary 201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