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Book

우리 시대의 책

minihong 2016. 2. 29. 20:47


우리 시대의 책 - 크레이그 모드


책 이름만 보았을 때에는 보수적으로 느껴지는 이름이었지만 책의 저자는 플립보드의 디자이너이기도 하고 인쇄뿐만 아니라 디지털매체에서의 작업도 많이 한 사람이다. 이 책은 특이하게도 영어로 쓰인 개인 웹사이트의 글이 일본어 책으로 번역되었고 다시 한국어로 번역되어 온 책이다.


http://craigmod.com

우리 시대의 책(ぼくらの時代の本)


”내가 무엇보다 마음을 뺏겼던 것은 그 간결한 표지였다. 리틀 하라 겐야原研哉의 작품들이 펼쳐져 있었다. 흰색을 기조로 하여 잉크 문자를 깊이 고려해 배치한 디자인이다. 컬러는 통일감이 있고, 사진은 쓰지 않는다. 매력적인 책들이다. 그런 책들이 얼마나 많았던지."

우리 시대의 책 49p 중

기노쿠니야 서점 - 저자가 어렸을 때부터 발을 들이던 일본 서점이라고 한다. (츠타야 서점과 같이 조사를 해봐야 겠다.)


웹, 앱(app)에서와 인쇄물, 패키지에서의 경험을 동일하게 하는 것에 대해선 고민이 많았다. 스타트업에서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하면서 급하니까 깊게하지 못했었던 고민거리이다. 앱(app)에서는 이뻤지만 웹사이트에서는 뭔가 허전하다. 인쇄물로까지 넘어가면 CMYK로 제대로 수정하지 못했던 것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어설픔이 눈에 와닿았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을 풀어줄 솔루션같은 책은 아니지만 비슷한 고민을 몇 년전부터 해왔구나 하는 건 느껴졌다.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craigmod/art-space-tokyo-ipad-edition-hardcover-reprint?ref=nav_search

저자가 성공시킨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 아트 스페이스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