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Game

내멋대로 서울 지하철 만들기 - 미니 매트로

minihong 2023. 5. 11. 22:38

2015년에 모바일로 하던 게임을 다시 스팀에서

미니 매트로는 꽤 오래전에 즐겼던 모바일용 미니게임이었습니다. Mini Motorway와 패키지로 스팀에서 할인을 하니 같이 구매하게 되었네요. 게임성은 똑같지만 도전과제를 채우는 재미가 있었고 모바일에서 즐기다가 데스크톱의 넉넉한 화면에서 게임을 하는 것은 다른 맛이었네요.

 

서울맵에서 500명을 채우면 T-money를 줍니다.

 

노선 확장을 신중하게, 익스트림 모드

도전과제 중에 통근자(Commuter)라는 업적이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매일 데일리 도전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데일리 도전을 하다 보면 매일 새로운 모드와 맵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다 시작하게 된 것은 익스트림 모드였습니다.

 

익스트림 모드는 한 번 노선을 지정한 것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마우스로 잘못 드래그 해도 번복이 안되더라고요. Mini Motorway의 하드모드는 도로를 긋고 나면 도로색이 점점 진해지면서 수정을 못한다는 것을 암시해 주는데 미니 매트로는 그런 게 없었습니다. 그리고 순환선을 만들어버리면 더 이상 그 노선은 확장이 불가능합니다. 역과 역사이 새로운 역이 생겼지만 순환선이라면 이을 수 없습니다. 순환선이 아니라도 연결하기엔 비효율적인 노선이 되어버리기도 합니다. 

 

솔직히 너무 어렵고 스트레스를 받겠다 싶어서 적당히 플레이 해보다 Wemod로 전차와 객차를 적당히 늘려주면서 놀았네요.

 

 

지하철 건설 일대기를 GIF로

미니 매트로는 플레이한 기록을 타임랩스로 기록해 주고 GIF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따로 동영상을 찍고 편집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했네요. Mini Motorway에서는 지원하지 않지만 곧 업데이트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미니 매트로 상하이
미니매트로: 상하이

 

Mini Metro on Steam

Mini Metro is a strategy simulation game about designing a subway map for a growing city. Draw lines between stations and start your trains running. As new stations open, redraw your lines to keep them efficient. Decide where to use your limited resources.

store.steampower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