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Book

뷰저블 사용 안내서: Data Driven UX

minihong 2023. 4. 11. 22:33

디자인 관련 큐레이션 웹사이트들을 둘러보다 알게 된 책입니다. 책 표지 디자인이 영어로 되어있고 붉은색이라 그럴싸하게 눈에 띄는데요. 바깥에서 들고 다니면 관련 전문가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책의 내용은 표지와 달리 한국어로 친절하게 적혀있고 추상적인 내용이 많을 것 같지만 뷰저블이라고 하는 웹, 앱 유저를 분석하고 그래픽화해서 보여주는 SaaS 사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뷰저블의 사용법과 뷰저블로 볼 수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유저 리서치나 UX 관련 글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Beusable

Beusable, an all-in-one UX data analysis platform, has 9 specialized analysis features. UX Heatmaps, Session Reports, AB Test, Funnel, Comparing as Referers, User Analytics, Activity Stream, Segmenting as CTA

www.beusable.net

 

책을 읽어보고 뷰저블을 무료 기간동안 테스트도 해보았지만 어느 정도 일일 유저수가 확보된 서비스여야 활용할 수 있어 보여서 제대로 써보지는 못했습니다. 실제 서비스 중인 웹사이트에 설치하고 지구온난화 그래프 같은 붉고 푸른 히트맵 그래프를 보면서 유저가 어디서 이탈하고 어디서 관심을 보이는지 바라보는 것은 재밌었습니다. 실제 어느정도 유저가 확보된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뷰저블을 가지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뷰저블 포럼 : 데이터를 다루는 현업자들의 커뮤니티

뷰저블 포럼은 다양한 직군에서 데이터를 다루는 현업자들끼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공간입니다.

forum.beusable.net

 

포럼도 운영중인 서비스라서 관련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뷰저블 활용하는 데 있어서 저에게는 책으로는 와닿지 않는 것 같고 웹서핑이 유효한 것 같습니다.